오늘 한것
-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5장 읽기
- Junit, AssertJ 의 assertThat 차이점
오늘 배운것
- 추상화는 복잡성을 단순화해서 내용의 본질에 초점을 두기위한 방법이다
- 객체의 메세지에 따라 인터페이스가 정해진다
- 메세지는 가능한 추상적이어야 객체의 자율성을 보장할 수 있다.
e.g.)
사건이 발생한 시간과 장소를 말로 설명해라. (내용과 수단을 강제하게됨)
증언해라. (말로하던 ppt를 하던 증언만하면됨. 표현의 자율성이 보장됨)
- 최소인터페이스를 지향하는것이 좋다. 그러면 외부에 노출된 인터페이스가 적기때문에 내부에 변화가 생기더라도
외부에 미치는 영향이 작아지게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