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 날 갑자기 에디터에서 낯선 느낌이 드는 거 같아서 보니까... 위처럼 키워드의 색이 바뀐 것을 눈치챌 수 있었습니다. 아마도 VSCode 1.43 버전에서 Semantic Highlighting 세부설정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현상으로 보입니다. 찾아보니 이 부분 설정값을 바꿔주면 다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. 저는 console 글자 색이 초록색인게 더 가독성이 좋다고 느껴서 아래와 같은 원상 복구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.
[ Semantic Highlighting 설정 변경하기 ]
1. [ Ctrl + , ] 또는 상단 메뉴의 File > Preferences > Settings 를 통해 Setting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그리고 입력창에 'editors.tokenColorCustomizations' 라고 입력하게 되면 Edit in settings.json이라는 텍스트 링크가 나오게 되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.
2. settings.json에 입력된 내용은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 붉은 박스부분을 추가로 입력해줍니다.
// 22.03.14 기준 적용 안됨!!
"editor.tokenColorCustomizations": {
"semanticHighlighting": false
},
(22.03.14 수정) VSCode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위 내용은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. 아래 내용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!
// 22.03.14 기준 적용 가능한 코드!
"editor.semanticTokenColorCustomizations": {
"[Default Dark+]": {
"rules": {
"variable.defaultLibrary": "#4EC9B0",
"variable.readonly": "#51a3c4"
}
}
},
3. 원래대로 console 키워드의 색이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위에 추가한 tokenColorCustomizations는 사용하는 테마별로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